보통 3년을 자전거 디자인의 수명이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PARLEE Z1은 처음 만들었을 때나 지금이나 여전합니다. 여전하다는 의미는 겉으로만 똑같다는 이야기이며 Z1은 여전히 진화 중입니다.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더욱 새로운 소재, 더 새로운 공법으로 계속 변화하며 만들어지고 있으며 항상 새롭게 출시하는 부품에 잘 맞도록 옵션 사항을 변화시켰죠. 자전거의 외부는 페인팅을 하면 그만이지만, 중요한 것은 내부의 구조이며 PARLEE가 의미하는 진정한 변화이자 진화는 이러한 면을 의미합니다.
팔리가 전혀 페인팅을 하지 않은 프레임을 자신있게 시장에 선보이고 판매하는 것 역시 이러한 의미이자 자신감입니다. (사실상 전혀 마감을 하지 않은 것은 아니고 WAXED라는 마감으로 외부의 오염이나 스크래치로부터 프레임을 보호하면서 내부는 그대로 훤히 볼 수 있는 특수한 마감입니다. 이 또한 팔리에서만 볼 수 있는 마감 공법입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그러면 왜 Z-ZERO를 새롭게 출시했는가?
지난 3년간 팔리의 스탁(stock-양산형) 모델 (Z5i와 Z5SLi)은 여러 가지 기술 개발로 인하여 편안함이나 내구성의 저하 없이 성능 개선과 무게 감소를 실현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둘은 최고의 레이스 바이크죠. 하지만 이를 커스텀화 하는 것이 그동안 불가능했습니다. 이만큼 가볍고 튼튼한 튜빙이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튜빙 하나하나를 따로 연결해야하는 커스텀 프레임은 한 몰드에서 성형되어 나오는 모노코크 구조의 스탁 프레임보다 무게나 강도 측면에서 확실히 불리합니다. 그래서 커스텀 프레임이 스탁 프레임의 무게보다 가볍고 튼튼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팔리에서는 새로운 튜빙을 개발하였습니다. 오직 Z-Zero만을 위한 이 새로운 튜빙은 엄청나게 가볍고 튼튼합니다. 또한 새로운 공법으로 튜빙을 연결하여 완벽한 모노코크 구조와 같은 형태를 가집니다. 드디어 완벽한 레이스 바이크의 커스텀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Z-Zero는 Z5i와 Z5SLi가 가지고 있는 완벽한 레이스 성향과 성능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Z1만의 100% 풀커스텀이 가능한 프레임입니다.
99.9%의 일반적인 로드바이크와는 달리 Z-Zero는 100% 커스텀 오더와 빌딩을 기본으로 합니다. 왕ㄴ벽한 주문 제작 프레임인 Z-Zero는 일반 지오메트리와 커스텀 지오메트리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지오메트리는 16가지의 제시된 지오메트리 중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 지오메트리를 선택하면 되며 커스텀 지오메트리는 자신에게 완벽하게 맞는 지오메트리로 원하는대로 빌딩할 수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가볍고 튼튼한 100% 핸드메이드 레이스바이크, 그것이 바로 PARLEE Z-Zero입니다.
팔리의 튜브 접합방식은 언제나 진보적입니다. Z1에 사용되는 수백장의 카본 원단을 겹쳐 한번에 압축 성형하는 몰딩 프로세스는 여전히 최고의 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Z-Zero에 사용되는 새로운 튜브 접합 방식은 러그(lugged)타입도 아니고 튜브 투 튜브(tube to tube) 접합 방식도 아닌 전혀 새로운 방식입니다.바로 단차접합방식으로 튜브의 양끝을 정확한 높이로 서로 맞물리게 설계하고 그 맞물린 부분을 접합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빌딩 방식은 오직 팔리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방식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모든 튜브가 마치 하나같이 연결된다는 사실입니다.드디어 손으로 모노코크 구조의 프레임 빌딩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팔리의 튜브 접합 방식: Z1에 사용하는 수백 장의 카본 원단을 겹쳐 한번에 압축 성형하는 몰딩 프로세스는 여전히 최고의 기술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기술은 러그 타입이나 튜빙과 튜빙을 접합하는 방식도 아닌 전혀 새로운 방식입니다. Z제로의 접합 방식은 좀 더 엄격하고, 좀 더 비용이 높고, 각각의 튜빙을 연결하기 위해 오직 카본으로만 잇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거의 튜빙 이음에 있어서 중복되는 부분, 겹치는 부분이 거의 없는 단일 구조의 프레임을 만들어냅니다.
카본 드롭아웃과 베어링 레이스: Z5에 처음으로 사용한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압착 성형한 카본 드롭아웃과 베어링 레이스(헤드튜브와 바텀 브라켓 안)에 들어가는 금속소재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20그램 이상 가볍습니다. 이렇게 카본 컴포지트 구조에서 금속을 정확하게 제거함으로써 더 가벼운 무게와 더 나은 내구성을 얻었습니다.
정교한 단면, 주머니형태의 몰드 튜빙: 튜빙 자체가 가벼우며, 최적의 라미네이트 설계를 입혔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가볍습니다. 다양한 튜빙 설계로 인해 각각의 라이더의 요구에 맞춰 완벽하게 퍼포먼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메사추세츠의 팔리 테크니션들이 직접 생산하며, 기존에 만들었던 Z1의 가벼운 튜빙 버전보다 평균 10-15% 가볍고, 비틀림강성은 더 높아졌습니다.
테이퍼드 헤드와 스티어러 튜브: 자전거 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다방면으로 사용하고 있는 CEN 테스트 프로토콜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테이퍼드 스티어러와 헤드튜브는 더이상 새로운 요소라고 할 수 없지만, Z5를 만들 당시 1.250” (32mm) 인치 하단부 규격을 1.500”(38mm)인치 규격으로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로드바이크에서 이상적인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어떤 것도 가로막지 못하는 강성, 안전, 퍼포먼스와 가벼운 무게가 바로 그것이죠.
디스크브레이크와 트루액슬 호환: 앞으로는 디스크브레이크가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로드바이크에서 디스크브레이크는 브레이크, 휠, 구동계에 있어 더 다양한 범위를 제시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Z제로는 트루액슬과 디스크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하였습니다.
GALLERY
GEOMETRY/TECH
STANDARD FEATURES
Z-Zero Disc | Standard Features |
DESIGN: | Compact, custom, sloping road geometry, built to order |
TT SLOPE: | 5-9 degrees |
TUBING: | PARLEE Z-Zero, rider specific lay-up schedule |
SEAT STAYS: | Custom molded monostay, rider specific lay-up schedule |
TIRE SIZES: | 23-32mm (measured) |
SEATPOST: | 31.6mm |
CABLING: | Internal Di2/EPS, eTap HRD or external mechanical |
BOTTOM BRACKET: | Press Fit 30 (68mm x 46mm), English on special order |
DROP OUTS: | Carbon, with alloy replaceable hanger, thru-axle (12 x 142mm) |
BRAKES: | DISC, flat-mount front/rear, internally routed, 140mm or 160mm rotors |
FRONT DERAILLEUR: | Braze-on with PARLEE carbon mount |
STANDARD FINISH: | Nude waxed or gloss clear coat |
OPTIONAL FINISHES: | Custom finishes available |
FRAME WEIGHT: | 850-1025g |
FORK SPECS: | PARLEE Road Disc, tapered steerer, integrated crown race, 12mm thru-axle, 365g |
HEADSET: | Integrated Cane Creek, IS41 upper, IS47 lower |
FRAME w/PARLEE COCKPIT
Z-ZERO DISC FRAMESET |
PARLEE Carbon Handlebar |
PARLEE Carbon Stem |
PARLEE Carbon Seatpost |
Parlee/Arundel Carbon Bottle Cages (2EA) |
₩ 10,000,000 |
SRAM COMPLETE
eTap |
SRAM eTap RD |
SRAM eTap FD |
Cane Creek Carbon Headset |
SRAM PF30 BB |
SRAM Red PF30 Crankset |
SRAM Red Brakes |
SRAM eTap Shifters |
SRAM 1190 Cassette |
SRAM 1190 Chain |
PARLEE Carbon Handlebar |
PARLEE Carbon Stem |
PARLEE Carbon Seatpost |
DT ERC 1100 DB 48 Wheels |
Parlee/Arundel Carbon Bottle Cages |
Fizik Arione Kium Saddle |
₩ 16,800,000 |
SHIMANO COMPLE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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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tegra Di2 |
Shimano Ultegra Di2 RD |
Shimano Ultegra Di2 FD |
Cane Creek Carbon Headset |
PARLEE Shimano PF30 BB |
Shimano Ultegra Crankset |
Shimano Ultegra Brakes |
Shimano Ultegra Shifters |
Shimano Ultegra Cassette |
Shimano Ultegra Chain |
PARLEE Carbon Handlebar |
PARLEE Carbon Stem |
PARLEE Carbon Seatpost |
DT ARC 1100 48 Wheels |
Parlee/Arundel Carbon Bottle Cages |
Fizik Arione Kium Saddle |
₩ 15,300,000 |
Dura Ace Di2 |
Shimano Dura Ace Di2 RD |
Shimano Dura Ace Di2 FD |
Cane Creek Carbon Headset |
PARLEE Shimano PF30 BB |
Shimano Dura Ace Crankset |
Shimano Dura Ace Brakes |
Shimano Dura Ace Shifters |
Shimano Dura Ace Cassette |
Shimano Dura Ace Chain |
PARLEE Carbon Handlebar |
PARLEE Carbon Stem |
PARLEE Carbon Seatpost |
DT ARC 1100 48 Wheels |
Parlee/Arundel Carbon Bottle Cages |
Fizik Arione Kium Saddle |
₩ 17,00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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