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M6 Ride > By Invite Only


Tour Ride - Road


초         대


소양호를 굽이굽이 돌아가는 양구 옛길, 일명 소양강 꼬부랑길은 말 그대로 꼬불꼬불한 길을 달리는 재미가 있는 코스로 유명합니다. 차량 통행이 거의 없어 짙은 녹음이 깔려있는 길과 소양호의 아름다운 풍경이 더해져 라이더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로드 라이더라면 한번은 꼭 가봐야할 필수 코스, 양구 옛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5월 28일 토요일 오전 6시에 라이드를 시작하며, 총 주행거리는 95km, 상승고도 2193m 예정입니다.




일자 2022년 5월 28일 토요일

집결장소 LAB306

집결시각 AM 3:50 / 출발 AM 4:00

라이드 시작 오전 6시 00분 (출발 장소 : 강원도 춘천시 공지로 591) 

목적지 춘천 → 양구

주행거리 약 95km

상승고도 약 2,193m

난이도 초-중급

라이드 종료 14시 (도착 장소 : 파로호 무료 주차장 : 강원 화천군 간동면 구만리)

예상 서울 도착 18-19시 (당일 교통량에 따라 도착 예정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스  춘천역 → 배후령 → 배치고개(청평사) → 하우고개 → 건봉령 → 부귀고개 → 늘목고개 → 양구옛길 → 한반도 섬


* 이번 로드 투어는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이 달라, 단체버스를 섭외하였습니다. 다만 최소인원이 충족되지 않을시 투어 장소가 변경될 수 있음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최소 인원 6명)





답 사 비


AM6Ride를 버추얼로 진행했던 동계 시즌에도, 즈위프트의 매 라이드 디테일을 결정할 때 전부 직접 타보고 코스를 선택하기로 유명했던 송팀장의 일화가 있습니다. 가상 라이드임에도 라이드의 퀄리티 관리를 위해 매진했죠.


지난 2년 동안 교외로 이동하여 라이드를 하는 로드/그래블 투어 뿐만 아니라,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하는 새벽 라이드까지, AM6Ride는 참가하는 인원들의 귀중한 시간이 가치있게 소비될 수 있기를 바라며, 준비/관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투어 라이드는, 온라인에 떠도는 수많은 코스 자료를 검증하는데에 많은 비용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난 2년 동안 해왔던 것처럼, 지속 가능한 라이드 품질 관리를 위해 모든 투어라이드에 소정의 답사 비용을 추가하려 합니다.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사비는 차량 운용비와 행동 비용으로 사용되며, 투어에 참가하는 인원들의 1차 회비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항상 랩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투어 참가비용 (답사비) 안내
1차 회비에 포함합니다.


로드 투어 (차량 이동시) ₩ 20,000

로드 투어 (door-to-door) ₩ 5,000

그래블 투어 ₩ 30,000





All About 버스대절


펜데믹 2년 동안 AM6Ride의 투어는, 모집 인원을 제한했던 것은 물론이고, 타인과의 장시간 실내 접촉을 피하기 위해 각자의 차량으로 집결지에 모였습니다. 장거리 운전의 피로함을 감수하면서 말이죠.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곳은 되도록이면 투어 장소에서 배제하였고, 식당에서 단체로 식사하는 것도 기피했었습니다. 야외에서 간편식으로 대체하는 것을 선호했었구요.


하지만 랩의 투어는 올해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며, 새로운 판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로 탐험할 수 있는 모든 도로 위의 경험을 위해, 그리고 비단에 수를 놓은 것처럼 아름다운 산천으로 둘러쌓인 삼천리금수강산, 우리나라의 구석구석을 온몸으로 체감하는 투어를 만들기 위해, '단체버스'라는 이동수단을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다만 버스를 섭외하는 투어에서는 서로 지켜야할 약속이 많아지며, 상황에 따라 랩의 3인이 양해를 구하게 될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버스적재를 위한 개인 준비물 / 자전거 입고 / 행사 취소로 인한 버스 취소 부담금 / 개인 사정으로 인한 취소 불가 / 타인에게 버스자리 양도 불가 등등-


투어 진행을 앞두고,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이번 시즌 투어도 잘 부탁드립니다.







초 대 응 답